'응팔 세대'--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에서 주요 소비 계층으로 부상?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주인공들과 비슷한 또래인 현재의 40대,
이른바 '응팔 세대'가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에서 주요 소비 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연령대만 보자면 '구세대'가 분명하지만,
이들은 최근 빠르게 변하는 첨단 온라인 쇼핑·결제 시스템에 잘 적응하며
20대 못지않은 왕성한 구매력을 과시하고 있다고 한다..
4일 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이 지난해 구매자 연령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40대는 24%로 1년전(18%)보다 6%포인트(P)나 늘었다.
연령층 가운데 증가 폭이 가장 클 뿐 아니라,
비중 자체가 PC와 스마트폰에 가장 익숙한 20대(25%)와 거의 같은 수준이라고 한다.
번호 | 제목 | 등록일 |
2251 | 새해에 잘 팔리는 책들--1위가 -- 미움을 받을 용기~~~ | 2016-01-05 |
2250 | 자수성가형 부자--일본 100% --한국 0%~~~~ | 2016-01-05 |
2249 | 잡귀야 물러가라--소금을 뿌리는 이유가? | 2016-01-05 |
2248 | 담뱃세의 역진성~~~ | 2016-01-05 |
'응팔 세대'--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에서 주요 소비 계층으로 부상? | 2016-01-05 | |
2246 | 중국이 사상 처음으로 서킷브레이커 제도를 도입했다. | 2016-01-05 |
2245 | 빅뱅디스럽션이 무엇인가요? | 2016-01-04 |
2244 | 실업크레딧 제도가 시행된다? | 2016-01-04 |
2243 | 가치사슬을 뜻하는 --밸류체인! | 2016-01-04 |
2242 | 의사봉을 3번 치는 이유가~~~~~ | 2016-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