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중국 대학생을 이른바 지우링허우(九零後·90后)로 불린다.
1990년대 이후에 태어난 중국대학생을 뜻하는 말로
선배 대학생은 학교 식당을 가거나 간단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끼니를 해결했지만
지우링허우는 맛없는 학교 음식에 싫증을 낸다.
그래서 그들은 3배 비싸지만 맛있는 음식을 직접 주문하는데
이는 배고픔보다 맛, 가격보다 편리함을 중시하는 세대로
중국 소비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신인류가 될 것이라고 한다.
지우링허우는 현재 중국 전체 인구의 약 12%를 차지한다고 한다.
중국 정부의 1가구 1자녀 정책의 영향으로 외동으로 태어난 마지막 세대다.
부모와 조부모의 극진한 관심과 경제적 지원을 받고 있다.
지우링허우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과 옷을 고민해 직접 사며
일찍부터 해외문화를 접해 외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강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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