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 들어와서 명품은 서양을 중심으로 창의적인 디자이너에 의해 개발되고 발전되고 있다
명품브랜드가 나오기 위해서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지갑을 열게 하는 ‘명품의 그 무엇’이 존재해야 한다.
그것은 명품의 희소성과 독창성을 드러내는 가치와 철학에 기반하며
높은 판매가격은 명품임을 확인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즉, 명품의 소비는 저렴한 가격에 있는 것이 아니다.
명품들의 사연을 들어보면
코코 샤넬(Coco Chanel)은
나치독일에 협력했다는 오명을 가진 코코샤넬은
1910년 하우스 오브 샤넬을 설립하여
샤넬스타일이라는 그녀의 독창적인 시그니처 룩을 선보였다.
코르셋을 없애고 저지 소재의 짧은 스커트와 스포티한 슈트를 선보여
여성 해방의 아이콘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대표적 아이템인 핸드백은 어깨 끈을 사용하여 손으로 드는
불편함에서 벗어나게 한것이 오늘날의 명품이 됐다고~~
에르메스(Thierry Hérmes)은
1837년 티에리 에르메스에 의해 귀족들의 마구용품으로 시작한 에르메스는
실크스카프, 넥타이, 가죽백, 향수 등 14개 라인으로 넓혀왔으며,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직접 손으로 한 땀 한 땀 꿰메어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1956년 그레이스 켈리가 들면서 유명세를 탄 켈리백을 시작으로
1984년 당시 CEO였던 장 루이 뒤마가 영국의 영화배우 제인 버킨을 만나
탄생시킨 버킨백은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야만 구할 수 있는 명품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악어백 제조과정에 충격을 받은 제인 버킨이 자신의 이름을 빼달라고
요청하는 등 동물학대의 어두운 면을 보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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