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반쉼터 > 정보마당 > 양반쉼터
기사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안가네?
등록일 : 2015-10-16
최근 일부 언론매체에서는
광고인지 일반 기사 콘텐츠인지 구분이 어려운 기사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광고와 기사 콘텐츠의 간극이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기조 속에서 생겨난 개념이 바로 ‘네이티브 광고’다.


네이티브 광고는
플랫폼이 서비스하는 고유의 콘텐츠 형식과
퍼블리싱 방식·기능과 유사한 형태로 제공되는 디지털 광고의 한 형태다.
과거엔 페이스북 등 SNS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용됐지만
최근 뉴미디어의 흐름의 변화에 따라 언론 매체 등에도 도입되고 있다.
네이티브라는 단어 자체가 ‘자연스럽게 어울린다’는 뜻을 내포한 만큼,
네이티브 광고는
마치 해당 언론사의 기자가 쓴 기사 같은 느낌을 줘야 한다는 게 일반적인 인식이다.


번호 제목 등록일
기사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안가네? 2015-10-16
1680 핀터레스트 ( Pinterest ) 2015-10-16
1679 쇼루밍(showrooming)족(族)과 역쇼류밍족이란~ 2015-10-16
1678 명당의 위치에서 --주산, 안산, 조산의 의미와 위치는? 2015-10-16
1677 견인성 탈모증 2015-10-15
1676 접이불사가 현대의학에서도 통할까? 2015-10-15
1675 삼성전자가 주목하는 미래 신(新)소비자가~~~리샛 세대? 2015-10-15
1674 뱀의 침대라고 하는 한약재 이름이~~? 2015-10-15
1673 천고마비의 계절에 음식이 땡기는 이유? 2015-10-15
1672 가짜 인삼이나 홍삼 제품--꼼짝마라! 2015-10-15
L|71727374757677787980L|

CCS CHUNG-BUK CABLE TV COMPANY

  • (주)씨씨에스충북방송
  • 대표: 김영우, 정평영
  • 사업자등록번호: 303-81-18621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충북아00127
  • 등록일: 2014년 03월 13일
  • 제호: CCS충북방송
  • 발행인: 정평영
  • 편집인: 최봉식
  • 주소: 충북 충주시 예성로114
  • 발행일: 2014년 03월 13일
  • 전화: 043-850-7000
  • 청소년보호책임자: 유경모
  • 개인정보책임관리자: 정평영
  • Copyright © ccs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