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주목하는 미래 신(新)소비자들은 누구일까?
답은 ‘리셋 세대(Reset Generation)’다.
‘리셋 세대’는 삶의 기준이 이전 세대와 달리
‘재설정(Reset)’됐다는 뜻에서 붙인 이름이다.
이들은 1986년부터 1992년 사이에 태어나 새천년인 21세기에 소비를 시작한 세대다.
그래서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 Generation)’라고도 불린다.
이들을 “미래 소비자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최초의 세대”로 표현했다.
역사상 가장 IT기술 이해도가 높은 집단으로 ‘디지털 원주민(digital natives)’으로 불린다.
디지털 시대에 성장해 기술을 통해 독립심과 경쟁력을 키웠다.
이와 함께 글로벌 금융위기의 충격을 겪었다.
리셋 세대는 세계적으로 비슷한 소비 패턴을 보인다.
보수적이면서도 디지털 기기들 활용해 모든 정보를 꼼꼼히 따진다는 점이다.
번호 | 제목 | 등록일 |
1681 | 기사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안가네? | 2015-10-16 |
1680 | 핀터레스트 ( Pinterest ) | 2015-10-16 |
1679 | 쇼루밍(showrooming)족(族)과 역쇼류밍족이란~ | 2015-10-16 |
1678 | 명당의 위치에서 --주산, 안산, 조산의 의미와 위치는? | 2015-10-16 |
1677 | 견인성 탈모증 | 2015-10-15 |
1676 | 접이불사가 현대의학에서도 통할까? | 2015-10-15 |
삼성전자가 주목하는 미래 신(新)소비자가~~~리샛 세대? | 2015-10-15 | |
1674 | 뱀의 침대라고 하는 한약재 이름이~~? | 2015-10-15 |
1673 | 천고마비의 계절에 음식이 땡기는 이유? | 2015-10-15 |
1672 | 가짜 인삼이나 홍삼 제품--꼼짝마라! | 2015-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