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판교에 사는 젊은 엄마들,
일명 판교맘이 유행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경제력과 정보력을 갖춘 이 판교맘들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는데?
지난달 개점한 모 백화점의 주요 타겟 고객층은 일명 ''''판교맘''''.
판교에 거주하며 자녀를 둔 유행에 민감한 30~40대 기혼 여성으로,
월소득 300만원 이상의 경제력을 가진 이들입니다.
이들은 해외 직구에 능하고, 세일 정보, 신상품 정보에도 발 빠르며
가격 정보에도 예민하다고 한다.
판교맘의 등장 배경은
판교 지역은 지난 2006년, 아파트 분양을 시작한 이후 신도시 가운데
매매가가 가장 많이 상승했고, 판교테크노벨리도 성공적으로 지역에 안착하며
가정 소득도 함께 올랐다고~~.
또 자녀 교육을 위해 강남에서 넘어온 이들이 ''''판교맘''''으로서
강남 못지 않은 소비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번호 | 제목 | 등록일 |
1541 | 닭도리탕이 틀린 말 이라고~~ | 2015-09-21 |
1540 | 벌에게 쏘였을 때 가장 아픈 신체 부위가 | 2015-09-21 |
1539 | 남자못지않은 여자들의 성담론--ㅋㅋㅋ | 2015-09-21 |
1538 | 여성호르몬이 많을수록 더 관대하고 너그러운 행동을 취하는 것으로 ~ | 2015-09-21 |
1537 | 가을에 극성인 모기 --빨간집모기 | 2015-09-21 |
1536 | 초두효과와 빈발효과~~~~ | 2015-09-21 |
요즘 판교맘이 대세를 ~~ | 2015-09-21 | |
1534 | 기분 좋은 노래 목록.~~~ | 2015-09-18 |
1533 | 기업의 CEO가 싫어하는 법칙이~~~ | 2015-09-18 |
1532 | 1장의 종이로 약 100리터의 물을 정수한다? | 2015-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