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 마케팅은
신경을 뜻하는 뉴런과 마케팅을 결합한 말로
무의식적인 반응 등을 영업과 연결하는 기술이다.
잠재적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활용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뉴로 마케팅의 이론적 기반을 제공한 사람은
제럴드 잘트먼 하버드대학 교수다.
그는 "인간의 욕구는 단지 5퍼센트만 겉으로 드러나고
95퍼센트는 무의식의 지배를 받는다"는 이른바 <95퍼센트의 법칙>을 제시하며
경제학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인간의 구매 행위가
항상 이성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없다고 했다.
뉴로 마케팅 전문가 A. K. 프라딥은 『바잉 브레인(Buying Brain)』에서
"인간의 의식은 거짓말쟁이지만 뇌는 거짓말을 못하고 솔직하게 무엇을, 왜,
어떻게 살지 결정하는 쇼핑의 슈퍼 갑"이라고 했다.
번호 | 제목 | 등록일 |
1461 | 연인을 찾는 데 유머가 중요한 이유 4가지~~~ | 2015-09-07 |
1460 | 국내주요그룹 채용전형특징--->전경련 제공 | 2015-09-07 |
1459 | 가족 구성원 중 누군가를 잃게 되면 슬픔에 빠지는데- 치유방법으로 | 2015-09-07 |
1458 | 귀머거리 새요리를 먹고~~6.25가 북침이라는 것이 밝혀졌다고? | 2015-09-07 |
1457 | 300년을 지켜온 경주 최부자집의 비결은? | 2015-09-07 |
뉴로 마케팅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 2015-09-07 | |
1455 | 탄산음료, 흡연은 건강에 도찐개찐~~~ | 2015-09-07 |
1454 | 감기에 안걸리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것이 최고라고~~ | 2015-09-04 |
1453 | 담배를 태우고 2시간이 지나야 옆사람에게 피해를 덜 준다 | 2015-09-04 |
1452 | 건강 4대 위험요인으로 | 2015-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