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반쉼터 > 정보마당 > 양반쉼터
스타벅스와 코카콜라가 감성 마케팅으로 성공했다고?
등록일 : 2015-07-01

스타벅스와 코카콜라가 감성 마케팅으로 성공했다고?


감성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자주 거론되는 기업은 스타벅스라고 하는데

스타벅스는 매장 장식부터 시작해 전 세계 어느 매장에서든

똑같은 자신들만의 매장 음악, 직원들의 서비스, 매력적인 커피 향 등으로 구성된

스타벅스만의 분위기를 파는 감성 마케팅으로

오늘날 세계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한다.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해 물건을 판매하는 마케팅을 이르는 말이다.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인간의 신체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오감 브랜딩이 감성 마케팅의 대표적 사례다.

감성 마케팅은 쇼핑은 <이성의 영역>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한다.

행동경제학자 댄 애리얼리는

쇼핑은 <이성적인 활동이 아니라 죄책감에서 환희에 이르는 다양한 감정들이 내포된 과정>이라면서

<인간은 미래의 일에 대해서는 비교적 이성적이지만

당장의 보상 또는 손실 앞에서는 격정에 휩싸여 충동적으로 행동한다>고 했다.


감성 마케팅은 힐링의 수준으로까지 진화하고 있다.

예컨대 2014년 미국과 유럽의 스타벅스 매장은 주문을 받을 때

고객의 이름이나 닉네임을 물은 후 고객 이름을 직접 불러 음료를 내주었으며,

코카콜라는 제품 라벨에 -잘될 거야, -힘내자, -고마워, -사랑해 등의 문구를 표시해

친구나 연인에게 건네고 싶은 말이 있을 때

코카콜라로 마음을 표현할 수 있게 했다고 한다~~


번호 제목 등록일
1081 아무나 다 사용하는 제품이 되어버리면 더 이상 스놉 효과를~~ 2015-07-02
1080 성의학개론의 창시자들~~~~ㅎㅎ 2015-07-02
1079 내가 발기부전인지 아닌지--집에서 가장 손쉽게 체크하는 방법이? 2015-07-02
1078 중국사람들이 말하는 술, 담배의 역설적인 논리는~~ 2015-07-01
1077 돈·출세 관심없는 사토리세대 -- 2015-07-01
1076 두루마리 휴지를 거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은? 2015-07-01
1075 가격을 올리자 더 잘 팔리더라~~ 2015-07-01
스타벅스와 코카콜라가 감성 마케팅으로 성공했다고? 2015-07-01
1073 채소의 왕 -파루초(아욱)에 얽힌사연~~ 2015-07-01
1072 7월1일 오전 9시에 윤초가 실시된다~ 2015-06-30
L|131132133134135136137138139140L|

CCS CHUNG-BUK CABLE TV COMPANY

  • (주)씨씨에스충북방송
  • 대표: 김영우, 정평영
  • 사업자등록번호: 303-81-18621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충북아00127
  • 등록일: 2014년 03월 13일
  • 제호: CCS충북방송
  • 발행인: 정평영
  • 편집인: 최봉식
  • 주소: 충북 충주시 예성로114
  • 발행일: 2014년 03월 13일
  • 전화: 043-850-7000
  • 청소년보호책임자: 유경모
  • 개인정보책임관리자: 정평영
  • Copyright © ccs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