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 마케팅(Scent Marketing)이란
소비자의 후각을 자극함으로써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이다.
향기가 소비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나아가 그 향기를 제품의 일부로 인식하게 해
제품 이미지를 좋게 할 수 있는 마켓팅의 일 부분이다.
영국의 도시 디자이너 빅토리아 헨쇼(Victoria Henshaw)는
향기가 공간ㆍ건축 디자인의 주요 변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랜드마크(Landmark)가 한 공간의 개성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듯이
후각적 특성의 스멜마크(Smellmark)도 있다고 말했다.
센트마켓팅화 하면~
적절한 향기를 활용해 매장에 오래 머무르게 하거나
특정 향기를 통해 제품의 브랜드를 오래 기억하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번호 | 제목 | 등록일 |
1041 | 아빠와 6살 아들이 목욕탕에 갔다~~~~`ㅎㅎㅎ | 2015-06-23 |
센트 마케팅(Scent Marketing)이란 | 2015-06-23 | |
1039 | 식분증(coprophagy) | 2015-06-23 |
1038 | 제철만난 옥수수 - 어디에 좋은지 알고 먹읍시다? | 2015-06-23 |
1037 | 상추는 잎을 찢어서 보관한다?--이유가? | 2015-06-23 |
1036 | 크라우드펀딩[ crowd funding ]이란? | 2015-06-22 |
1035 | 남자도 갱년기를 겪는다는데 그 증상이? | 2015-06-22 |
1034 | 엄마가 된장이나 고추장, 간장을 담다가 실패할 경우? | 2015-06-22 |
1033 | 가치 있는 돈과 행복지수?? | 2015-06-22 |
1032 | 직장인이 알아야 할 산재보험과 근재보험의 차이? | 2015-06-22 |